카테고리 없음

2021.05.11 블록체인 이슈 #도지코인 #해시드 #엔진코인 #NFT #이더리움 ETF

루씨바 2021. 5. 11. 08:39
반응형

반에크, SEC에 이더리움 ETF 신청

 

미국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이더리움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을 신청했다.

이더리움 ETF는 암호화폐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의 가격 변동성을 추종하는 파생상품이다.

9일(미국시간) SEC 문서에 따르면, 반에크는 이더리움 ETF의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앞서 반에크와 CBOE는 SEC에 비트코인 ETF 상장 승인을 신청했다.

SEC의 비트코인 ETF 승인 여부는 6월에 가닥이 잡힐 전망이다. SEC는 4월 28일(미국시간) 비트코인 ETF 승인 여부를 6월 17일 결정하겠다고 발표했다.

SEC가 이번 상품을 승인한다면 미국 내 첫 이더리움 ETF가 출시될 전망이다. 그러나 세계 최초는 아니다. 앞서 캐나다 금융당국이 4월 이더리움 ETF 출시를 승인하며, 캐나다에서 이더리움 ETF 3종이 출시됐다.

 

출처 : 코인데스크코리아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3684)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3684)

 

www.coindeskkorea.com

 

 

[마이클 케이시] NFT는 웹3.0 시대의 해결책이다

 

유일무이한 토큰이란 개념의 NFT는 디지털 희소성을 바탕으로 디지털 미디어의 개인 간(P2P) 거래란 가능성을 제시하며, 미디어 기업과 브랜드들이 플랫폼의 중재 없이 대중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NFT 역시 소유권 문제를 안고 있긴 하다. 수많은 소유자들이 본인이 구매한 미술품이나 콘텐츠를 실제 소유하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있다.

또한 클로에 카다시안의 비키니 사진 사건처럼, 특히나 세간의 관심을 받는 콘텐츠의 경우 콘텐츠 복제를 막기란 정말 쉽지 않다. NFT가 실제로 디지털 콘텐츠 복제를 막거나 통제할 수는 없다.

하지만 NFT 관련 콘텐츠에 특별한 권리를 만들어 이 권리를 별도의 수탁 플랫폼의 통제에 두지 않고 토큰 소유자에게 직접 부여할 뿐만 아니라, 암호화 방식으로 토큰 자체에 권리를 묶어 두어 토큰이 판매될 때마다 구입한 사람에게 해당 권리가 쉽게 이전될 수 있도록 기준을 마련할 수는 있을 것이다.

특히 이 모델의 경우 여러 설계상 기능 중 콘텐츠 원본을 중앙화된 주체(미디어 기업이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든, AWS 같은 호스팅 서비스든, 정부든)가 없앨 수 없는 장소에 영구히 보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 미래의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구글과 같은 독점 기업이 탄생하지 않도록 중앙화된 해결책이 필요 없게 하려면 자기주권 신원증명(SSI)과 탈중앙화된 토큰 거래소, 상호 운용성 프로토콜이 포함돼야 한다. 이 모든 기술이 합쳐졌을 때 디지털 미디어 경제를 완전히 바꿔놓을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코인데스크코리아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3683)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3683)

 

www.coindeskkorea.com

 

 

해시드, 엔진의 NFT 네트워크 '이피니티'에 투자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엔진이 개발하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네트워크인 이피니티에 투자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해시드, 크립토닷컴, DFG 그룹이 이끌었다. 이외에도 블록타워, 팬부시, 해쉬키, 애링턴 XRP 캐피털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엔진이 유치한 자금은 총 1890만달러에 달한다.

2009년에 설립한 엔진은 2017년부터 이더리움 위에서 발행한 엔진코인(ENJ)을 활용하여 전통 게임과 블록체인 게임 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자산을 NFT로 발행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해시드에 따르면 2000만명이 넘는 사용자들과 40여개의 게임회사가 엔진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해시드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인터체인 프로젝트인 폴카닷의 NFT 시장을 엔진이 선점할 경우, 앞으로 블록체인 게임에서 매우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균태 해시드 파트너는 "엔진의 이피니티 프로젝트는 빠르게 개발자 커뮤니티를 확보하고 있는 폴카닷 생태계 내에서 NFT와 게임의 결합을 통해 경제 규모가 현재보다 훨씬 더 큰 게임들을 많이 배출해낼 수 있는 훌륭한 인프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코인데스크코리아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3689)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3689)

 

www.coindeskkorea.com

 

美 SEC 위원장 "암호화폐는 대부분 증권…규제 개선 필요"

 

겐슬러 위원장은 SEC가 혁신을 위해 기술 중립적 태도를 취해야 하지만 비트코인이 '투기적인' 가치 저장 수단인 만큼 암호화폐 시장에 더 강력한 투자자 보호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주식, 선물 시장과 마찬가지로 암호화폐 거래소를 감독할 수 있는 권한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SEC 위원장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SEC의 관할권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많은 암호화 코인(crypto coins)이 자산처럼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SEC 관할에 해당하는 주장이다.

 

겐슬러 위원장은 "무언가가 증권이라면 SEC는 이에 대한 충분한 권한을 가지고 있다. 지금은 '암호화폐(cryptocurrency)'라고 칭하지 않겠다"며 "많은 암호화 토큰(crypto tokens)은 사실상 증권"이라고 말했다.

 

www.tokenpost.kr/article-60293?p_ref=IBmgKP

 

美 SEC 위원장 "암호화폐는 대부분 증권…규제 개선 필요" - 토큰포스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신임 수장이 암호화폐 시장이 투자자 보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규제 개선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하고 있다. 혁신에 힘을 실어줄 암호화폐 친화적 인물이기 앞서 강력

www.tokenpost.kr

 

 

스페이스X, 달 탐사 계획에 도지코인 결제 허용…만우절 장난 아니었다

 

일론 머스크의 우주 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도지코인(DOGE)을 달 탐사 계획의 결제수단으로 허용했다.

2021년 5월 9일(이하 현지시간) 민간기업 지오메트릭에너지(GEC)는 도지코인(DOGE)으로 스페이스X의 달 탐사 계획 참여 비용을 결제한다고 밝혔다.

해당 탐사 계획은 GEC의 40kg짜리 초소형 위성(cubesat)을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에 실어 보내는 임무이다.

GEC는 도지코인(DOGE)이 우주 탐사 계획의 자금으로 활용될 만큼 "정교하다(sophisticated)"고 밝혔다.

톰 오키네로(Tom Ochinero) 스페이스X 판매 담당 부사장은 "이번 임무는 암호화폐가 지구 궤도를 넘어 응용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며 "이를 토대로 행성간 상업의 토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