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부일남 유튜브를 보고

루씨바 2021. 11. 9. 21:55
반응형

좋은 자기계발서 읽은 느낌이다..

어차피 실천 안하면 꽝..ㅠ

그래도 자주 머릿속에 집어넣어주자,,

 

 

투자자란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다.

 

투자자란 스스로 하는 사람이다..

투자자란 남한테 물어보는 사람이 아니다. 스스로 하는 사람이다. 남이 나를 보장해준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다.

 

나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겠다.

 

라는 마음부터 !!!! 그게 첫발이다 !!!! 

 

목표가 있어야한다. 문제가 뭔지 모르는 사람들은 대부분 목표가 없다. 

 

왜 부자가 되고싶지?

 

돈을 많이 벌면 남을 돕겠다. 이런사람이 태반이다..지금도 안하면 나중에도 안한다. 결국 목표를 쉽게 말하는 사람들은 크게 고민을 안하고 대충 말하는 것이다.

 

가장 첫번째 해야하는 것은 목표를 명확하게 세우는 것이다.

 

목표를 세부적으로 짜기..

 

자본주의에서 사람의 능력은 돈이다. 나머지는 시간. 사람들은 돈이 능력인것은 잘 알지만 시간이 있다는게 능력이 있는걸 잘 모른다. 돈을 많은데 시간이 없다? 자영업자. 하루종일 가게에 있어야 하는 사람, 대기업 임원, 회사원, 일에 치여 사는 사람들, 돈은 있는데 시간은 없는 사람들..

 

시간은 정말 많은데 돈이 없는 사람들. 백수, 노년층

 

돈도 없고 시간도 없다.- 저소득층. 빈곤층. 일은 일대로 하고 소득 자체가 너무 작아서 시간도 없고 돈도 없다. 군인..

 

돈도 많은데 시간도 많다. 이런 사람들을 부자라고 한다.. 이 시간과 돈을 둘다 잡아야지만 부자가 된다. 

 

그래서 우리의 목표는 부자가 되는 것이다. 돈도 많이 벌어야하고 시간도 많이 확보를 해야한다..내 목표를 세울 때 백억을 벌게, 오십억을 벌게 이게 아니라 시간을 얼마나 만들어낼 것인가.

 

시간은 기간이다.

 

내가 십년 안에 얼마를 벌겠다. 내가 오년안에 얼마를 벌겠다 이런. 목표가 있어야하고 그 목표의 끝은 시간과 돈을 둘다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

 

이사람 처럼 되고싶다. 그럼 그사람 책만 보게됨. 그사람 이 하라는 것만 하게된다. 이 부분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을 해봐야한다. 이게 없으면 목표가 안생긴다.

 

돈과 시간을 다 잡을 수 있는 목표를 세워야한다. 이걸 못챙기면 돈과 시간을 다 못챙길 수 있게된다.

 

만약 100억이 벌고싶다? 그럼 이걸 어떻게 쓸건지, 이걸로 어떻게 살것인지 플랜을 세워야한다. 그렇다면 이 목표에 대해서 나는 뭘 해야하는가????

목표를 세웠다면 지금 당장 뭘 해야하나를 고민해야한다. 내가 저기까지 가는 코스를 정해야한다.

 

목표를 세웠으면 저기까지 어떻게 갈것인가를 정해야한다..한달에 30만원 저축하겠다. 그럼 열흘에 10만원을 저축한다. 하루에 만원씩 저축한다. 이게 방법이 된다.

 

****포인트를 목표를 쪼개서 오늘 할 수 있는 단위로 나눠서 실천하는 것..그뿐이다.*****

 

부자가 되려면 환골탈태를 해야한다^^ 내가 목표를 정하고 그걸 위해서 방법을 세우면, 뼈가 바뀌고 ㅋㅋㅋ 얼굴이 바뀌는 고난이 따라온다..그치만 그렇게 하면 방법이 따라온다..

 

대충어떻게 되겠지? 이딴 생각하면 절대 안됨.

 

그렇다면 어떤 능력이 필요한가?

 

1년간 10억을 벌려면 나는 어떤 능력이 필요한가? 최소한 불릴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한다. 아니면 무에서 유를 창초해내거나. 뭔가 능력을 창조해야한다. 그 능력이 뭐가 필요한지를 빨리 정해야한다. 찾아야한다.

 

그 능력은 사람마다 다르다. 그치만 방법을 세우면 필요한 능력은 보일것이다..

 

내가 어떤 능력을 갖추려면 해야할일이 생긴것이다. 목표와 방법을 정했다. 그 능력을 얻기 위핸 해야할일이 생긴것이다. 해야할일을 하기 위해서 방해되는게 뭔지 빨리 찾아야한다. !!!! 뭐가 방해가 되는것인가?? 방해되는것이 있으면 못한다..그게뭐야? 부일남은 회사. 회사다니는게 가장 큰 방해였다. 이 부분에 대한 명확한 정리가 필요하다.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시간이 없다. ㅋㅋㅋㅋ부일남은 잠을 안잤다…시간을 만들어 낸것이다.

그렇지만 그렇지 않으면 방법이 없다.

방해 요소를 없애야지 내가 능력을 얻는다..

 

돈이 나가지만 내가 어떤 일에 집중할 수 있다면 내가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고, 자꾸 방해 요소와 함께 지낸다면 나는 내 인생의 목표를 이룰 수 없을 것.

 

돈을 더 벌지를 못한다? 이직고려..

이직해도 돈을 못번다? 투잡뛰어야해..

 

돈을 더벌자

 

돈벌 방법이 없는가 분명 있다 !!!! 불법이 아닌데 돈을 많이 버는 직종이 있다. 고달프던지 진상이있던지 그렇게라도 해도 빨리 불려서 금방두면된다.

 

돈버는 법을 모른다고? 배우면 된다. 배우면 된다 !!!! 말도 못하던 애가 배워서 ㅇㅣ렇게 되었다. 나도 할 수 있다.

 

남을 이용할 줄 모르겠어요. 남을 이용할지 모르는 사람도 사람을 써본다. 경험이 없은 두려워서 경험을 못쌓는다. 이것이 악순환. 작은것을 해보고 운영하면서 배우면된다.

 

***목표가 명확하면 어떻게든 뚫고갈 수 있다. ***

 

목표를 세우고

방법을 찾고

목표를 위해서 어떤 능력을 갖추어야 하는지

그것을 이루기 위해 방해요소는 무엇이고 어떻게 제거할  있는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