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 6

외국사는 직장인의 멘탈 관리

1. 주 3회 운동하기 멘탈관리에서 찾아본 것 중 가장 와닿았던 것. 그냥 요즘 불안하고 기분이 안좋고 일단 !!!! 이 감정에 취하는 것 도 좋고 나를 돌아보는 것도 좋지만 운동부터 하고 돌아보자. 돌아보기랑 감정에 빠지기 먼저 하지 말고 운동 먼저 하자. 2. 충동적으로 혹은 혼자 술마시지 않기 역시 1과 같은 것인데 운동을 해도 운동하고 또 자기 절제에 실패해서 술 마시면 좋지 않은 것 같다. 소셜라이징을 위한 술은 괜찮지만 혼자는 마시지 말자. 3. 일 하는 멘탈 관리하기 나는 내 직업이 아니다. 일을 너무 잘 하려고, 열심히 하려고 하지 말고 그냥 하자. 그냥 하는 게 더 도움이 된다. 그냥 해야 더 오래 잘할 수 있다. 직장동료가 보내준 이 동영상이 도움이 되었다 : https://www.yo..

카테고리 없음 2024.04.21

2023년 1분기 (1월~3월) 회고

1. 여행 - 배타고 스웨덴 말뫼 - 코펜하겐 여행다녀옴 - 이스터 휴가때 프라이부르크, 스위스, 그리고 혼자 이탈리아 짧게 다녀옴 - 이탈리아 친퀘테레 트레일 혼자 걷기함..행복하고 재미있었다. 2. 일 QP : 올해가 되면서 본격적으로 새로 맡은 큐피.... 돌아가는 꼴이 정말 불안하고 짜증난다. 그러나 해내야 한다..이번 6월에 한국에 휴가도 가야한다. 그 전까지 꼭 잘 마무리를 하고 가야한다.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이 글을 쓰면서도. 휴가가기 전까지 정말 열심히 잘 마무리해봐야겠다. 3. 돈 공부 - 크립토 자동매매 봇 강의 들어서 돌리고 지금 수익 -15만원임..ㅋㅋㅋㅋㅋㅋㅋ정지하려다 그냥 둔다 나도 모르겠다.. 공부 더 해서 로직 수정해봐야하는데 시간이 안난다 흑흑.... - 그래도 크..

카테고리 없음 2024.04.16

패트릭 브링리 : 나는 매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우리의 삶이란 그리고 예술이란 얼마나 아름답고도 슬픈지. 다 읽고 나서 이 책의 영어 제목인 all the beauty in the world를 보니 정말 그렇다. 예술은 인생의 순간에서 가장 아름답고 고귀한 모습을 포착해 붙잡아 두는 것이다. 우리의 삶도 마찬가지다. 흘러가기 때문에 너무 소중하고 아름다운 것. 유한하기 때문에 슬프고 그래서 아름답다. 이 책을 읽고 1년 안에 뉴욕에 가봐야겠다고 생각했다..그리고 그렇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감사하다. 나도 마음에 작품 하나를 품고 나올 수 있길. 내가 갈팡질팡하며 설명하는 동안 남자는 그런 이야기에 굶주린 듯 귀를 기울인다. 보기 드문 사람이다. 아는 척을 하거나 비웃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 수많은 새로운 아이디어들의 충돌을 반기는..

카테고리 없음 2024.04.12

2024. 04. 06. 독일 생활 장단점 생각해보기

독일 취업 6개월 차, 독일 생활 8개월 차인 지금 짧게 독일에서 사는 것에 대한 장단점을 적어보려고 한다. (2024년 4월 버전) 참고로 나는 독일 함부르크에서 근무하고 있다. 독일 생활 장점 1. 다른 유럽국가 여행하기 좋다. 비행기도 저렴하고 독일에 특히 인접국이 많아서 갈 데가 많다. 이건 사실 올 때는 장점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정말 큰 장점인 것 같다.. 독일에서 사는게 짜증 날 때쯤 리프레쉬하기 좋다^^… 네덜란드, 스위스 두 번, 이탈리아, 폴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스웨덴 다녀왔다. 2. 직장 만족도가 높다. 전반적인 직장 만족도가 한국보다 훨씬 높다. 독일회사의 연봉, 기업 문화, 동료, 업무 환경, 팀워크, 휴가 등등 모든 면에서 다 좋다. 직장인이라면 직장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

카테고리 없음 2024.04.07

상처 받지 않는 영혼 / 마이클 싱어

궁극의 비결은 닫지 않는 것이다. 닫지 않는다면 열려 있기를 배운 것이다. 삶에서 일어나는 그 어떤 일도 당신이 거기에 가슴을 닫을 만큼 중요한 일이 되도록 버려두지 마라. 가슴이 닫히기 시작할 때, 그저 이렇게 말하라. '아니야. 나는 닫지 않겠어. 힘을 빼겠어. 나는 이 상황이 일어나게 하고, 거기에 함께 있겠어.' 그 상황을 존중하고 받들어라. 그것을 대면하라. 모든 수단을 다해서 그것을 해결하라.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라. 다만 열린 마음으로 그것을 대하라. 흥분과 열의로써 그 일을 다루라.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그것이 그날의 즐거움이 되게 하라. 시간이 지나면 당신은 마음을 닫는 법을 잊은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누가 무슨 짓을 하든, 어떤 상황이 벌어지든 당신은 마음이 닫히려는 기미조차 느끼..

카테고리 없음 2024.04.03

2024. 04. 01 티스토리 블로그 다시 시작!

네이버 블로그로 옮겨갔다가 다시 티스토리로 옮겨왔다.. 내가 애초에 왜 네이버로 이사를 갔었는지 지금은 까먹었고 티스토리에 4월동안 꾸준히 일상을 기록해보려고 한다. 그동안 여행도 너무 많이 다니고 새로운 인사이트나 경험도 많이 쌓은 것 같은데 기록을 하지 않으니 (내 안에 어딘가 남아 있을지도 모르지만..) 내 시간, 삶 돈이 다 휘발된 느낌이었다 히히 그래서 나를 위한 일상기록을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오늘은 첫날이니까 가볍게 !! 사진은 독일에서 채취한 명이나물 본격적으로 나물 뜯으러 가고싶다. 약간 맛보기로 뜯은거라 아쉽..

카테고리 없음 2024.04.01
반응형